티스토리 뷰



이클립스에서 Subversion을 사용하기 위한 플러그인인 Subclipse를 설치합니다.

Subclipse 홈페이지는 http://subclipse.tigris.org 입니다.

Eclipse 의 플러그인 설치 기능을 사용해서 설치해보겠습니다.

1. 이클립스를 실행하고 Help -> Install New Software... 를 선택합니다.


2. 설치할 소프트웨어를 선택하는 창입니다. Work with: 끝의 Add... 버튼을 눌러 Add Site 창을 띄운 상태입니다.

Name: 에 Subclipse를 Location:에 http://subclipse.tigris.org/update_1.6.x 를 입력합니다.

(앞에서 설치한 Subversion의 버전이 1.6.15 이기 때문에 /update_1.6.x 를 선택합니다.)

입력후 OK 버튼을 누릅니다.



3. 입력한 URL에서 설치할 소프트웨어 목록을 읽어서 보여지고 있습니다.

모두 선택하고, Next 버튼을 누릅니다.



4. 설치할 소프트웨어 목록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Next 버튼을누릅니다.



5. 라이센스 협약을 받아들이겠다에 체크하고, Finish 버튼을 누릅니다.



6. 설치 진행창이 보입니다.



7.사인되지 않은 컨텐츠가 있는데 설치할지 물어봅니다. OK 버튼을 누릅니다.



8. 이클립스를 재시작하라고 합니다. Yes 버튼을 눌러서 재시작 합니다.



9. 재시작을 하면 사용경험을 Subclipse 팀에게 보낼건지 물어봅니다.

보내기 싫으면 체크를 해제하고 ok 버튼을 누릅니다.



10. 이제 Window -> Open Perspective -> Other.. 을 선택합니다.



11. 열린 Open Perspective 창에서 SVN Repository Exploring을 선택합니다.



12. SVN 저장소 탐색 퍼스펙티브가 열렸습니다. Subclipse가 제대로 설치된 것입니다.


다음에는 Subclipse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프로그램 > 안드로이드 강좌' 카테고리의 다른 글

버튼 사용하기  (0) 2012.08.15
안드로이드 프로그래밍 시작하기  (0) 2012.08.15
RadioButton 속성, 메소드 정리  (0) 2012.05.10
CheckBox 속성, 메소드 정리  (0) 2012.05.10
이클립스 폰트 변경  (0) 2012.05.0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