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이와 놀아주기] 토이쿠키 만들기


 


 2018.04.01 


아이와 놀아주기 : 아이와 쿠키 만들기



안녕하세요~

여니 아빠입니다.

여러분들은 주말에 아이와 어떻게 놀아주시나여?

저는 평일엔 아이를 볼 수 있는 시간이 없답니다.

그래서, 우리 아이는 주말만 되면 아빠와 놀기를 원하죠 ㅎㅎ ㅜㅡ

근데 막상 놀아주려고하면 주중에 일한 피로뿐만 아니라 

뭐하고 놀아줘야할지 막막하답니다.

맞습니다. 

주말에 아이와 놀아주기가 쉽지 않은데요.

그래서 오늘은 제가 아이와 쿠키를 만들며 놀았던 경험을 포스팅해 보겠습니다.
.
.
.
근데 쿠키만드는거 너무 어렵다고 생각하시진 않나요?

ㅎㅎ 복잡하게 생각하지 마세요. 


전 풀무원에서 판매하는 '쿠키토이'라는 재료를 가지고 아이와 같이 반죽하고 모양 만들고 

오븐에 구워서 같이 먹는답니다.

'자~ 오늘은 쿠키 만들자~~' 그러면 우리 아이 막 너무 신나해요^^

어렵지도 않고요.

아빠 점수 따기 좋습니다 ㅎㅎㅎ

이 상자안에는 미리 준비된 6가지 재료 반죽이 들어가있습니다.

그리고, 모양 만들기 힘들어 하는 분들을 위해 모양틀도 들어가 있고요.

무색소~!!

무합성팽창제~!! 

만드는 방법도 쉽습니다.


1. 얼어 있는 반죽을 녹여주고요.


2. 아이와 같이 손을 깨끗히 씻습니다.


3 녹은 반죽을 아이와 함께 주물 주물~ 반죽해줍니다.


계속 주물~주물 하다보면 반죽이 말랑말랑해지는데 그때까지 해주시면 됩니다.


4. 말랑 말랑해진 반죽으로 쿠키 모양을 만들거나 상자안에 들어있는 모양틀로 찍어주시면 됩니다.


5. 그리고 오븐에 구워주면 끝!!


오븐 온도는 160~180도로 설정한 후에 15~20분간 구우시면 됩니다.




자 완성된 모습!!


손재주가 없는 제가 만들다 보니 모양이 이렇네요. ㅎㅎ


하지만 완성된 쿠키를 보면 아이는 아빠 최고를 외친답니다. ㅋㅋ


아 참! 쿠키를 오븐에 넣을때 유산지를 바닥에 깔아야되는되요..


전 그냥 고기 구워 먹을때 쓰는 기름종이를 깔고 오븐에 넣었습니다.


자 완성된 쿠키를 접시에 담아서~


아이와 우유와 함께 드셔보세요~~^^


그럼 오늘은 아이가 아빠를 엄첨 좋아하게 될겁니다~~

 

물론 아내한테도 점수따시고요~^^


아빠가 아이와 놀아주기 쉽지 않은데요.


이렇게 저처럼 쿠키 만들어보세요~^^


그리고 가족들과 즐거운 주말 보내시고요~~


이것으로 아이와 쿠키 만들기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